군산시 베트남 이주여성 설명절 행사 성료

“함께해요 모두가 따뜻한 설명절”

경기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0/01/17 [09:29]

군산시 베트남 이주여성 설명절 행사 성료

“함께해요 모두가 따뜻한 설명절”

경기인터넷신문 | 입력 : 2020/01/17 [09:29]
    군산시

[경기인터넷신문] 군산시는 베트남 이주여성 가족을 위한 설명절 행사가 19일 군산대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군산베트남이주여성협의회에서 주최, 군산시 여성단체협의회에서 주관했으며 군산시와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후원했다.

이날 강임준 시장, 김경구 시의장 등 많은 내외귀빈과 베트남 이주여성가족 300여명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이주여성들의 지역 사회 적응을 돕고 있는 홍순경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 본부장과 군산대 산학협력단 김영철 단장에게 감사패 증정 등 개회식을 시작으로 베트남 전통의상 패션쇼, 베트남 음식 나누기, 양국의 전래놀이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새만금 중소기업 진흥원은 베트남이주여성 협의회와의 협약식을 통해 이주여성의 취업 등 일자리 지원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박혜나 군산베트남이주여성협의회 회장은 “고국을 떠나 문화와 언어 등의 차이 때문에 처음에는 어려움이 많았지만 많은 분들이 따뜻하게 도와주셔서 여기까지 왔다.

오늘 행사를 위해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로 우리 회원들은 서로 소통하며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다문화 가족이 우리 군산을 지탱하는 든든한 한 축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 다양성을 존중받고 차별과 편견없이 잠재력과 역량을 마음껏 발휘 할 수 있도록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