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의정활동 지원 위해 정책지원관 등 공개 채용 나서

인사위원회 열고 정책지원관 3명, 속기전문요원 2명 채용 결정

황예지 기자 | 기사입력 2022/06/21 [15:18]

김포시의회, 의정활동 지원 위해 정책지원관 등 공개 채용 나서

인사위원회 열고 정책지원관 3명, 속기전문요원 2명 채용 결정

황예지 기자 | 입력 : 2022/06/21 [15:18]

김포시의회


[경기인터넷신문=황예지 기자] 김포시의회가 의정활동을 도울 정책지원관과 속기전문요원 공개 채용에 나선다.

시의회는 21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정책지원관 3명과 속기 전문요원 2명을 채용하기로 결정하고, 오늘 27일 공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책지원관은 일반임기제공무원(주 40시간 전임제) 7급 상당이며, 속기 전문요원은 마급 임기제(주 35시간)로 채용할 예정이다.

올해 초 새 지방자치법 전면 시행에 따라 시의회 의정활동 전문성과 정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된 정책지원관은 조례 제정·개폐, 예산·결산 심의 등 의회 의결사항에 대한 활동과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채용 자격은 정책지원관의 경우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거나 3년 이상의 관련 분야 실무경력 혹은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서 2년 이상 관련 분야에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또한 속기 전문요원의 경우 1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 실무경력이 있으며 속기 2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다.

접수는 7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이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거쳐 7월 2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시의회는 의원 정수의 2분의 1 범위까지 정책지원관을 둘 수 있다는 규정에 따라 내년 초 임용을 목표로 4명을 추가 선발해 나설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룸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 and wdate > 1657946571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